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해외 및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GOOD
1.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16년 1.5조원 -> 20년 3조원 -> 22년 3.5조원으로 CAGR +15.17% 성장 중이며, 레깅스 시장은 16년 6,386억원 -> 20년 7,620억원으로 CAGR +4.52% 성장
2. 맨즈, 골프 등 상품 확대를 통해 자사몰 회원 중 남성 비중이 21년 11% -> 22년 18% -> 23년 23%로 증가 중이며, 24년 국내 매장 8개 출점 목표
3. 글로벌 2위인 일본 레깅스 시장은 21년 기준 6.2억 달러로 국내 9배 수준이며, 일본법인의 매출은 20년 25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78억원으로 성장 중
4. 일본 최대 온라인몰 라쿠텐과 여성 웰니스 기업 라이프 크리에이트, 편집숍 오쉬맨즈 100여 곳에 숍입숍으로 입점했으며, 24년 정규 매장 2개 이상 오픈 예정
5. 중국은 23년 12월 천마그룹과 계약 해지 후 Pouchen 그룹의 YY sports와 독점 유통 계약 체결했으며, YY sports는 중국 내 3,700개 점포를 보유하여 스포츠 유통사 2위 기업
6. YY sports로 도매 납품한 제품이 상해 법인 매출로 인식되며, 최종 판매가는 국내 판매가의 1.5~2배 수준이나 도매가는 국내 판매가의 40~60%, 이익률은 도매가의 30% 수준
7. 중국은 24년 5월말~6월초 오프라인 매장 출점을 시작으로 24년 50개 출점, 25년 50개 출점 목표
8. 대만은 매출이 22년 40억원 -> 23년 54억원이었던 기존 유통업체를 23년 10월 인수했으며, 24년 매출 100억원 달성 목표
주가
1. PSR, PGP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오버행 이슈 존재
3. 24년 1월 중국 사업 진출에 따른 생산 자금 및 운영 비용 확보를 위해 2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했으며, 이는 주식수의 9.68% 수준
4. 2024년 목표주가 (H) 7,600원 (M) 5,800원 (L) 4,100원
5. 2025년 목표주가 (H) 8,300원 (M) 6,400원 (L) 4,5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longtermgrowthinvest
2. https://blog.naver.com/ffengineer
23년 4분기 사업보고서
• 23년 4Q 매출액 644.91원, 영업이익 42.19억원, 순이익 12.28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1.5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9.63%, -50.87% 감소
- OPM, NPM은 각각 6.54%, 1.90%로 22년 4Q 12.09%, 4.32%보다 크게 감소
• 패션, 광고대행 부문이 각각 YoY +13.20, 22.15%%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93.87%, 4.73% → 23년 97.19%, 5.29%로 증가
- OPM은 패션, 광고대행 부문이 각각 22년 9.89%, 29.00% → 23년 7.13%, 22.85%로 감소
- 23년 11월 브랜드엑스헬스케어 지분 전체 처분으로 식품사업 매출 제외
• 판관비율이 22년 51.72% → 23년 52.19%로 증가하여 OPM이 22년 8.41% → 23년 7.82%로 감소
-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가 각각 YoY +26.65%, +28.5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8.61%, 6.07% → 23년 9.98%, 7.13%로 증가
• 자사몰 회원수는 22년 4Q 295만명 → 23년 4Q 365만명으로 YoY +23.73% 증가
- 남성 회원이 22년 4Q 53만명 → 23년 4Q 84만명으로 YoY +58.08% 증가하여 회원 비중이 22년 4Q 18% → 23년 4Q 23%로 증가
- 여성/기타 회원은 22년 4Q 242만명 → 23년 4Q 281만명으로 YoY +16.18% 증가
• 글로벌 매장수는 22년 4Q 57개점 → 23년 4Q 71개점으로 YoY +24.56% 증가
- 국내 매장이 22년 4Q 52개점 → 23년 4Q 62개점으로 YoY +19.23% 증가
- 중국은 23년 10월 상하이 허셩우이 쇼핑센터와 BFC몰에 팝업매장 2개점 출점
- 말레이시아는 23년 11월 1MK 쇼핑몰에 1호 매장 출점
• 23년 4Q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은 644.91억원으로 안다르의 579.06억원보다 11.37%보다 크지만, 영업이익은 421.89억원으로 안다르의 517.90억원보다 18.54% 작음
- OPM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6.54%로 안다르의 8.94%보다 낮음
혁신의 숲 지표
• 2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트래픽, 거래건수는 각각 90.3만, 7.4만으로 23년 1월 96.7만, 8.1만보다 YoY -6.62%, -8.64% 감소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트래픽과 거래건수는 안다르보다 각각 8.53%, 105.56% 높음
네이버 검색량
• 2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40.6으로 YoY -22.58%, QoQ -10.46% 감소 (검색어: 젝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4년 1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35%, 1~2M 검색량 비중 60% 가정하여 501.26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25 | 30 | 35 | ||
1~2M 검색량 비중 (단위: %) |
60 | 35,805 | 42,966 | 50,126 |
68 | 31,592 | 37,911 | 44,229 | |
76 | 28,267 | 33,920 | 39,573 |
실적 추정
• 24년 매출 2,657.84억원, OPM 8.06% → 25년 매출 3,115.84억원, OPM 8.95% 추정
- 국내 온라인은 신규 회원수가 21년 80만명 → 22년 81만명 → 23년 70만명 → 24년 60만명 → 25년 50만명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가정했으며, 회원당 매출액은 23년 1분기 실적을 연률화하여 유지되는 것으로 가정
- 국내 오프라인은 매장수가 24, 25년에 8개점씩 증가하고, 점당 매출액은 23년 1분기 실적을 연률화하여 유지되는 것으로 가정
- 중국은 매장수가 24, 25년에 각각 47, 50개점 증가하고, 점당 매출액은 국내 점당 매출액의 40% 수준으로 가정. 단, 24년은 상반기 말부터 출점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국내 점당 매출액의 20% 수준으로 점당 매출액 산정
- 대만은 25년, 일본은 24년에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것으로 가정했으며, 이루다마케팅은 연 10%씩 매출 성장 가정
- 기타 매출액은 20~23년 매출액의 평균이 유지되는 것으로 가정
- 영업이익은 중국이 OPM 30%, 그 외 실적의 OPM은 23년과 동일한 것으로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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