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해외 및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23년 3Q 자사몰 가입자수 증가세가 7만명에 불과했으나, 4Q에는 블랙프라이데이 효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GOOD
1.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16년 1.5조원 -> 20년 3조원 -> 22년 3.5조원으로 CAGR +15.17% 성장 중이며, 레깅스 시장은 16년 6,386억원 -> 20년 7,620억원으로 CAGR +4.52% 성장
2. 국내 레깅스 시장은 미국, 일본에 이어 글로벌 3위이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는 국내 1위 D2C 레깅스 브랜드
3. 맨즈, 골프, 키즈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며 자사몰 신규 가입자 중 남성 비중이 22년 3Q 18% -> 23년 2Q 23%로 증가, 4050 비중도 22년 2Q 37% -> 23년 2Q 47%로 증가
4. 글로벌 2위인 일본 레깅스 시장은 21년 기준 6.2억 달러로 국내 9배 수준이며, 일본법인의 매출은 20년 25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3Q 55억원으로 성장 중
5. 일본 최대 온라인몰 라쿠텐과 여성 웰니스 기업 라이프 크리에이트, 편집숍 오쉬맨즈 100여 곳에 숍입숍으로 입점했으며, 23년 매출 100억원, 24년 매출 150억원 목표
6.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인천공항에 10.30일부터 단독매장을 가오픈하여 11월말~12월초에 정식 오픈 예정이며, 24년 약 25개 매장 출점 목표
7. 중국은 천마그룹과 도매 계약을 통해 진출하였으며, 23년 중국법인 설립 및 편입 완료. 23년 기출점한 상설매장 1개, 팝업매장 2개를 포함하여 상하이에 4개 매장 출점 예정
8. 대만은 22년 매출 40억원, OPM 10%였던 기존 유통업체를 23년 10월 인수하였으며, 23년 중 3~6개 매장 출점하여 연매출 100억원 목표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오버행 이슈 존재
3. https://blog.naver.com/longtermgrowthinvest
4. https://blog.naver.com/ffengineer
5. 2023년 목표주가 (H) 7,500원 (M) 5,700원 (L) 4,0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8,600원 (M) 6,600원 (L) 4,600원
23년 3분기 보고서
• 23년 3Q 매출액 593.67억원, 영업이익 39.02억원, 순이익 20.84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7.5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1.13%, -50.14% 감소
- OPM, NPM은 각각 6.57%, 3.51%로 22년 3Q 7.96%, 7.57%보다 감소
• 젝시믹스 상품이 YoY +68.7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5.79% → 23년 3Q 25.21%로 증가
- 이루다마케팅 기타가 YoY +99.3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13% → 23년 3Q 2.13%로 증가
- BrandX Corporation Japan이 YoY +28.4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2.70% → 23년 3Q 3.28%로 증가
- 매출의 약 66%를 차지하는 젝시믹스 제품이 YoY +0.63% 증가
• 패션이 YoY +11.9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92.19% → 23년 3Q 95.15%로 증가
- 광고대행이 YoY +24.04%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4.55% → 23년 3Q 5.20%로 증가
•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가 각각 YoY +22.54%, +31.5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8.44%, 5.71% → 23년 3Q 9.77%, 7.10%로 증가
- 급여, 광고선전비가 각각 YoY -1.47%, -1.24%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7.83%, 19.52% → 23년 3Q 7.29%, 18.23%로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2,318.86억원, 영업이익 187.86억원, 순이익 125.75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2.49%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8.10%, 5.42%로 23년 3Q 8.31%, 5.95%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3Q 매출액 | 212,740,166,194 | 172,653,692,453 | 172,653,692,453 |
연간 매출액 | 154,918,050,246 | 129,282,567,375 | 100,823,399,704 |
3Q 매출액 비중 | 72.82% | 74.88% | 72.16% |
네이버 검색량
• 10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69.91로 YoY -8.22% 감소, QoQ +30.25% 증가 (검색어: 젝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8%, 1M 검색량 비중 33% 가정하여 557.68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매출액은 2,238.54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 매출액/검색량 (단위: %) | |||
22 | 25 | 28 | ||
1M 검색량 비중 (단위: %) |
28 | 51.64 | 58.68 | 65.73 |
33 | 43.82 | 49.79 | 55.77 | |
38 | 38.05 | 43.24 | 48.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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