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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0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3년 3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1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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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해외 및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23년 3Q 자사몰 가입자수 증가세가 7만명에 불과했으나, 4Q에는 블랙프라이데이 효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GOOD

1.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16년 1.5조원 -> 20년 3조원 -> 22년 3.5조원으로 CAGR +15.17% 성장 중이며, 레깅스 시장은 16년 6,386억원 -> 20년 7,620억원으로 CAGR +4.52% 성장

2. 국내 레깅스 시장은 미국, 일본에 이어 글로벌 3위이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는 국내 1위 D2C 레깅스 브랜드

3. 맨즈, 골프, 키즈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며 자사몰 신규 가입자 중 남성 비중이 22년 3Q 18% -> 23년 2Q 23%로 증가, 4050 비중도 22년 2Q 37% -> 23년 2Q 47%로 증가

4. 글로벌 2위인 일본 레깅스 시장은 21년 기준 6.2억 달러로 국내 9배 수준이며, 일본법인의 매출은 20년 25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3Q 55억원으로 성장 중

5. 일본 최대 온라인몰 라쿠텐과 여성 웰니스 기업 라이프 크리에이트, 편집숍 오쉬맨즈 100여 곳에 숍입숍으로 입점했으며, 23년 매출 100억원, 24년 매출 150억원 목표

 

"두벌째 반값? 日선 이래야 잘 팔려요"…젝시믹스 법인장 인터뷰 [신기방기 사업모델] : 네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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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인천공항에 10.30일부터 단독매장을 가오픈하여 11월말~12월초에 정식 오픈 예정이며, 24년 약 25개 매장 출점 목표

7. 중국은 천마그룹과 도매 계약을 통해 진출하였으며, 23년 중국법인 설립 및 편입 완료. 23년 기출점한 상설매장 1개, 팝업매장 2개를 포함하여 상하이에 4개 매장 출점 예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중국 상하이 BFC몰에 팝업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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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대만은 22년 매출 40억원, OPM 10%였던 기존 유통업체를 23년 10월 인수하였으며, 23년 중 3~6개 매장 출점하여 연매출 100억원 목표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오버행 이슈 존재

3. https://blog.naver.com/longtermgrowthinvest

4. https://blog.naver.com/ffengineer

5. 2023년 목표주가 (H) 7,500원 (M) 5,700원 (L) 4,0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8,600원 (M) 6,600원 (L) 4,6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29MB

 


23년 3분기 보고서

 23년 3Q 매출액 593.67억원, 영업이익 39.02억원, 순이익 20.84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7.5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1.13%, -50.14% 감소

 - OPM, NPM은 각각 6.57%, 3.51%로 22년 3Q 7.96%, 7.57%보다 감소

젝시믹스 상품이 YoY +68.7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5.79% → 23년 3Q 25.21%로 증가

 - 이루다마케팅 기타가 YoY +99.3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13% → 23년 3Q 2.13%로 증가

 - BrandX Corporation Japan이 YoY +28.4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2.70% → 23년 3Q 3.28%로 증가

 - 매출의 약 66%를 차지하는 젝시믹스 제품이 YoY +0.63% 증가

 패션 YoY +11.9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92.19% → 23년 3Q 95.15%로 증가

 - 광고대행이 YoY +24.04%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4.55% → 23년 3Q 5.20%로 증가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가 각각 YoY +22.54%, +31.5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8.44%, 5.71%  → 23년 3Q 9.77%, 7.10%로 증가

 - 급여, 광고선전비가 각각 YoY -1.47%, -1.24%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7.83%, 19.52%  → 23년 3Q 7.29%, 18.23%로 감소

 

23.11.13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3Q23 IR자료.pdf
2.61MB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2,318.86억원, 영업이익 187.86억원, 순이익 125.75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2.49%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8.10%, 5.42%로 23년 3Q 8.31%, 5.95%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3Q 매출액 212,740,166,194 172,653,692,453 172,653,692,453
연간 매출액 154,918,050,246 129,282,567,375 100,823,399,704
3Q 매출액 비중 72.82% 74.88% 72.16%

네이버 검색량

 10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69.91로 YoY -8.22% 감소, QoQ +30.25% 증가 (검색어: 젝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8%, 1M 검색량 비중 33% 가정하여 557.68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매출액은 2,238.54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22 25 28
1M 검색량 비중
(단위: %)
28 51.64 58.68 65.73
33 43.82 49.79 55.77
38 38.05 43.24 4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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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본 글에 포함되어 있는 주식을 보유 또는 매수/매도 할 수 있으나, 본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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