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58]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2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2. 6. 15.
반응형

RISK

1. 종합 H&B 회사가 되기 위해 젝시믹스 이외에도 HMR, 건기식, 젤라또팩토리, 닥터셀팜 등 계열사 인수 및 설립 중이지만 아직 뚜렷한 실적 없음

2. 계열사 인수 및 설립으로 인건비, 외주용역비, 연구개발비 증가하면서 이익률 감소했지만, 최근들어 광고선전비 통제로 개선되기 시작

GOOD

1. 제시믹스는 국내 요가복 1위 브랜드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젊은 브랜드이며, 치킨 게임에서 승기를 잡아 광고선전비 통제로 수익성 개선 시현될 것으로 예상

2.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자사몰 누적 가입자수가 200만명, 재구매율이 60%를 돌파하여 회원수 840만명, 재구매율 80%에 달하는 무신사에 비견할 만함

3. 21년 2Q 출시된 남성라인이 빠르게 성장하여 22년 1Q 매출 35.3억원을 달성했고, 남성 회원수도 13만명으로 증가하여 남성 회원 비중이 10% 달성

4. 22년 5월 골프웨어 라인 출시하여 한달만에 매출 비중 5%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3월 2040 여성 타겟 '마이컬러이즈'를 인수했고, 4월 실내 골프 연습장 QED와 제휴 협약 체결

 

"레깅스 다음은 골프"…젝시믹스, MZ세대 '골린이' 잡는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젝시믹스가 '젝시믹스 골프' 라인으로 MZ세대 골퍼들을 정조준한다.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구상이다.13

www.fnnews.com

5. 22년 1Q 국내 6개 매장을 신규 출점하면서 오프라인 매출 비중을 15%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중국은 상반기 내 법인 설립하여 연내 상해 매장 오픈 예정

6. 일본 법인의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수익성도 개선 중이며, 22년 1Q 호주, 독일, 카자흐스탄과 신규 계약 완료했고 2Q에는 불가리아, 파라과이, 칠레 등과 계약 추진

 

[단독]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독일 간다…유럽 진출 본격화

국내 애슬레저룩 1위 업체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브랜드엑스)의 레깅스 브랜드 ‘젝시믹스’가 유럽 첫 진출국으로 독일을 낙점했다. 레깅스, 애

www.etoday.co.kr

7. 국민PT는 5월 강사 1,500여명, 센터 1,000개 이상 확보했으며, 헬스케어는 2030을 타겟으로 한 건기식 '히얼스' 출시하여 입점 예정

8. 22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과 15% 수준의 OPM 목표를 제시했으며, 22년 2Q 분기 첫 550억원 매출 목표 제시

PRICE

1.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무엇이 주가 설명하는지 모르겠음 -> PS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KTB투자증권이 10%에 달하는 주식 보유 중이라 오버행 이슈 있으며, 21년 3분기 무상증자 이후 매도 진행

3. 2022년 목표주가 (H) 11,900원 (M) 9,500원 (L) 7,2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15,200원 (M) 12,200원 (L) 9,2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19MB


22년 1분기 보고서

 22년 1Q 매출 423.25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 순이익 15.18억원 공시

 -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9.57%, +35.62%, +8.75% 증가

 - OPM, NPM은 각각 5.39%, 3.59%로 21년 1Q 4.35%, 3.61%와 비슷한 수준

 연환산 비교시 매출의 약 85%를 차지하는 젝시믹스가 YoY +2.49% 증가했으며, 매출의 약 3%를 차지하는 일본법인은 YoY +33.29% 증가

 

22.05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1Q22 IR자료.pdf
1.36MB

 

22년 매출/이익 추정

 22년 매출액 2,244.32억원, 영업이익 173.40억원, 순이익 123.53억원 추정

 - 22년 1분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18.86%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7.73%, 5.5%로 1분기 5.39%, 3.59%보다 개선될 것으로 추정

구분 2021년 2020년
1분기 매출액 38,629,942,252 25,661,505,577
연간 매출액 172,653,692,453 139,727,300,255
1분기 매출액 비중 22.37% 18.37%

네이버 검색량과 매출액

 5월 네이버 검색량은 역대 최고인 100으로 YoY 17.39% 증가 (검색어: 젝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2년 2분기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0%, 1~2M 검색량 비중 66%로 가정하여 524.6억원으로 추정

구분 매출액/검색량 (단위: %)
20 23 26
1~2M 검색량 비중
(단위: %)
60 57.71 66.37 75.02
70 49.47 56.89 64.31
80 43.28 49.78 56.27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이전 글

 

[포니버스 #16]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1년 4Q 잠정실적 업데이트

RISK 1. KTB투자증권이 10%에 달하는 주식 보유 중이라 오버행 이슈 있으며, 21년 3분기 무상증자 이후 매도 진행 2. 종합 H&B 회사가 되기 위해 젝시믹스 이외에도 HMR, 건기식, 젤라또

popooly.tistory.com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분석 파일의 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