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18년 이후 연구개발비용 지속 감소 중이며, 순현금성 자산이 18~19년 크게 감소한 뒤 20년부터 조금씩 좋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임
2. 러시아는 전쟁의 여파로 3월 항공 물류 차질 발생했으나 4월부터 항공 정상 운송 진행 중이며, 1Q 물량이 2Q로 이연되면서 어닝서프라이즈 실현
3. 중국은 베이징, 상하이 락다운 영향이 2분기 실적에 반영될 수 있으나, 봉쇄가 약한 외곽 지역에서 영업 강화하며 공백 최소화 중이며, 20년에도 1분기 제외하면 영향 크지 않았음
4. 중국 정부의 임플란트 대량 구매로 가격이 6,000~20,000위안 (113만~388만원) 보다 70~80% 하락 예정이나 프리미엄 임플란트 위주인 관영시장 대상으로 영향 제한적
5. 22년 토지 및 건물 취득으로 445억원의 CAPEX 발생 예정이나, 세종시로부터 10년간 세제혜택을 받아 현금 유출 효과 상쇄 예상
GOOD
1. 임플란트 시장에서 국내 2위, 글로벌 6위로 현재 약 3.5조원이고 잠재시장이 10배 이상으로 추정되는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 수혜 전망
2. 전략 시장인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2위이고 수익성이 좋은 러시아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면서 매출 비중 상승에 따른 수익성 개선 중
3. 24년까지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 평균성장률인 CAGR 20%를 상회하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 취득
4. 중국 신규 개원 치과 대상 장비+임플란트 패키지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디지털 장비 매출이 빠르게 성장 중
5. 21년 8월 출시한 Bright CT는 기존 CT 장비 원가의 30%를 차지하던 디텍터를 자체 개발함으로써 마진 개선 중이며, 중국/동남아 시장에서 23년 인허가 취득 예정
6. 22년 3월부터 치아가 전혀 없는 만 65세 이상 무치악 환자도 2개까지 30%만 본인부담하는 건강보험 혜택 적용 가능해지면서 국내 시장 성장 전망
7. 18~22년 185억원 규모의 3D 프린팅을 활용한 크라운 및 모듈 개발 과제에 참여 중이며, 치과용 3D 프린팅 장비는 29년 국내 1,237억원, 글로벌 5억 4,700만 달러로 시장 성장 전망
8. 22년~26년 사업비 100억원(국비 50억원) 규모의 산업통상부의 '디지털 치과 생태계 확산을 위한 초연결 치과산업 플랫폼 개발 및 실증산업'에 대구시, 경북대병원 등과 함께 참여
9. 22년 매출 가이던스가 400억원이나 20년 가이던스 대비 매출이 28% 적었어서 신뢰성 떨어짐
PRICE
1. POR로 목표주가 설정
2. 4>2>3>1분기 순으로 실적 좋음
3. 22년 들어 OPM, NPM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어 멀티플 상승 가능
4. 2022년 목표주가 (H) 121,000원 (M) 87,000원 (L) 53,000원
5. 2023년 목표주가 (H) 151,000원 (M) 109,000원 (L) 66,000원
22년 2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2Q 매출 966.66억원, 영업이익 351.95억원, 순이익 361.40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9.70%, +36.41%, +37.39% 증가
- OPM, NPM은 각각 36.41%, 37.39%로 21년 2Q 23.27%, 19.77%보다 크게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3,789.88원, 영업이익 1,222.94억원, 순이익 998.71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45.17%로 가정
- OPM, NPM은 각각 32.27%, 26.35%로 22년 2Q 36.41%, 37.39%보다 감소할 것으로 가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반기 매출액 | 126,292,564,184 | 92,248,139,434 | 122,202,578,153 |
연간 매출액 | 291,529,687,471 | 229,749,431,321 | 252,587,272,923 |
상반기 매출액 비중 | 43.32% | 40.15% | 48.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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