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 LinearZ 출시로 장비 매출 비중이 높아지면서 GPM 감소했으며, 23년에도 신제품 출시 지속되어 수익성 악화 가능
GOOD
1. 글로벌 미용기기 시장은 18년 91억달러 -> 24년 178억달러로 CAGR 12% 성장 예상되며, 아시아 36.9억(CAGR 21.1%), 유럽 47억(CAGR 11.5%), 미국 51억(CAGR 11.2%) 추정
2. 22년 3월 북미지역 시장점유율 1위인 Cynosure LLC와 RF기기인 POTENZA의 독점 공급계약(한국/일본 제외)을 기존 MoQ 연 350대에서 연 550대로 상향 재계약
3. 22년 하반기 HIFU기기인 리니어펌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리니어Z 제품을 출시했으며, Dot/Linear 시술과 깊이 조절이 가능해 리니어펌보다 시술 시간 25% 단축
4. 23년 상반기 비침습 RF기기 신규 출시 예정으로, POTENZA는 여드름/흉터 치료 및 주름개선에 사용되지만, 신규 비침습 RF기기는 피부 리프팅에 사용되어 시장 확대 전망
5. 21년 10월 보톡스/필러 기업 제테마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제테마의 중국 파트너사 통해 23년 중국 시장 진출 예상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2022년 목표주가 (H) 10,400원 (M) 8,200원 (L) 6,000원
4. 2023년 목표주가 (H) 11,700원 (M) 9,300원 (L) 6,900원
22년 3분기 보고서
• 22년 3Q 매출 286.42억원, 영업이익 77.16억원, 순이익 72.1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9.02%, +27.48%, +16.58% 증가
- OPM, NPM은 각각 26.94%, 25.18%로 21년 3Q 29.38%, 30.02%보다 감소
• 매출의 약 45%, 10%를 차지하는 Device(수출), Device(내수)가 각각 YoY +59.22%, +36.31% 증가
- 매출의 약 35%, 5%를 차지하는 소모품(수출), 소모품(내수)는 각각 YoY +25.37%, +71.86% 증가
- 리니어Z 출시 영향으로 Device의 매출 비중이 21년 3Q 52.73% → 22년 3Q 56.72%로 증가
• 매출의 약 40%, 25%를 차지하는 소모품, RF가 각각 YoY +29.92%, +106.39% 증가
- 매출의 약 15%, 15%를 차지하는 HIFU, IPL/LASER는 각각 YoY +21.49%, +63.46% 증가
- 리니어Z 출시 영향으로 RF의 매출 비중이 21년 3Q 18.99% → 22년 3Q 26.33%로 증가
• LinearFirm/LinearZ와 POTENZ의 판매량은 각각 312EA, 197EA로 YoY +47.17%, +82.41% 증가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154.40억원, 영업이익 342.26억원, 순이익 285.42억원 추정
- 22년 3Q 누적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3.41%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29.65%, 24.72%로 3Q 누적 29.77%, 24.98%보다 소폭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누적 매출액 | 58,903,901,534 | 35,483,106,145 | - |
연간 매출액 | 81,295,998,521 | 47,828,639,033 | - |
3Q 누적 매출액 비중 | 72.46% | 74.19% | - |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금천구의 9월 미용기기 수출 금액은 8,996천 달러로 YoY +17.93%, QoQ +7.96% 증가 (HS code: 90.1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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