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코로나로 해외 진출이 지연되고 있지만, 21년 2Q 중국 온라인 티몰에 진출했으며 22년 6월 영국 지점 설립해 LCDC 해외 진출 예정
2. 변동비인 지급수수료의 비중이 감소하고는 있지만 매우 높아 판관비율의 감소는 어려워보이며, 인건비에 따라 판관비율이 달라져 인건비가 커지는 3분기에는 수익성 악화됨
3. 스리랑카 국가 부도 상태 장기화 시 23년 헬렌카민스키 재고 확보에 어려움 겪을 수 있음
4. 22년 하반기부터 경기 둔화로 의류 지출이 감소하고 있으나, 캉골의 주력 상품인 핸드백/잡화는 22년보다 크게 성장 중
GOOD
1. 제품 출시 후 2~3달 간격으로 리오더 형태의 반응 생산을 하고 전체 매장의 97%를 직영점으로 운영하여 할인율을 10% 미만으로 유지하며 재고자산회전율도 매우 좋음
2. 캉골 키즈 매장의 점포당 매출은 키즈 브랜드 중 1위로, 22년 국내 7~10개 매장 출점 목표이며 국내보다 40% 이상 비싼 대만에는 라이선스 사업자 통해 3개 매장 출점 완료
3. 22년 9월 론칭한 팬암의 매장 수는 9월 15개 -> 23년 30개까지 증가해 매출 100억원 이상 달성 전망되며, LCDC/에코골프 등 신규 브랜드의 출시 및 성장도 두드러질 전망
4. 22년 3분기에 설립한 에스제이뷰티는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오디딸리, 알타이라와 이탈리아 화장품 토일렛페이퍼뷰티를 라이센스가 아닌 수입판매 방식으로 출시
5. 이주형 회장의 인터뷰에 따르면 23년 매출 목표는 3,000억원이며, 25년까지 5,000억원 매출 목표
PRICE
1. PSR, PE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헨렌카민스키는 2분기가 성수기이고, 캉골/캉골키즈는 4~1분기가 성수기로 전체 매출은 2, 4 > 1 > 3분기 순으로 좋음
3. 21~23년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 배당성향 20% 수준 유지 예정 공시
4. https://blog.naver.com/bwt8307
5. https://blog.naver.com/minseok617
6. 2023년 목표주가 (H) 29,100원 (M) 22,200원 (L) 15,3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32,800원 (M) 25,000원 (L) 17,2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491.29억원, 영업이익 50.78억원, 순이익 48.19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2.32%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2.83%, -23.28% 감소
- OPM, NPM은 각각 10.34%, 9.81%로 21년 4Q 17.28%, 14.36%보다 크게 감소
에스제이그룹 이전글
경쟁사 최신글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분석 파일의 비밀번호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