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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58] 더네이쳐홀딩스_23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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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캐리어 홈쇼핑과 로열티로 발생하는 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30% 초중반으로 높으며, 23년 1Q 신규 브랜드 출시에 따른 상품매입액/인건비 증가로 수익성 악화

 

더네이쳐홀딩스, 신규 `브롬톤런던` 론칭 컨벤션 진행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이 오는 하반기 론칭하는 `브롬톤런던(BROMPTON LONDON)`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지난 22~2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을 의

www.fashionbiz.co.kr

2. 23년 3월 신사옥 착공을 해 24년 완공 예정이며, CAPEX 비용으로 인해 23년 1Q부터 OCF 증가에도 불구하고 FCF 크게 감소

 

더네이쳐홀딩스, 용산에 글로벌 헤드오피스 착공…내년 완공 목표 - 한국섬유신문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서울 용산 신사옥 건립을 시작했다고 오늘(6일) 밝혔다. 지난 3일 더네이쳐홀딩스와 배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사옥 착공식

www.ktnews.com

3. 기존에 와릿이즌 브랜드를 사용하던 비케이브는 계약이 종료됐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를 지속 사용 중이며, 소송 진행 중으로 6월에 1심 판결 나올 예정

 

원작자 마크곤잘레스, 한국 방문해 더네이쳐홀딩스 손 들어줬다 - 한국섬유신문

지난 22일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Mark Gonzales)’가 성수동에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고객 유치를 위한 승부수를 띄웠다. 미디어에 선

www.ktnews.com

4. 중장기적으로 지구온난화로 겨울 평균 온도가 증가하면 최성수기인 F/W 매출 감소로 매출/이익 감소 전망

GOOD

1. 23년 5월 중국에 7,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베스트셀러와 51:49로 JV 설립 완료했으며, 23년 4월 베이징에 1호 매장을 오픈했고 23년 7개 매장 추가 출점 예정

 

中 JV설립 완료한 더네이쳐홀딩스, 글로벌 진출 박차 - 머니투데이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사업 전개를 위한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완료했다.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는 최

news.mt.co.kr

2. 홍콩은 21년 5개 -> 22년 6개 -> 23년 8개 매장 운영 중으로 점당 매출이 22년 1억원 초반 -> 23년 1Q 1.9억원으로 크게 증가

3. 대만은 Momentum Sports에 납품 중으로 23년 4월 1호점 오픈을 통해 직진출 시작했으며 23년 2개 매장 추가 출점 예정. 24년 마카오에도 직진출 예정

4. 호주, 뉴질랜드는 40여개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Alquemie를 통해 23년 5~6월 5개 매장 오픈, 23년 8~10개 매장 출점 예정이며, 23년 하반기에는 일본에도 매장 출점 예정

5. 22년 2분기 여행용 캐리어를 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홈쇼핑 판매를 시작했으며, 홈쇼핑 캐리어 매출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지급수수료도 증가 중

6. 백화점의 지급수수료가 30% 수준인데, 온라인 매출 중 비중이 가장 큰 무신사의 지급수수료는 20% 초중반 수준으로 온라인의 매출 비중이 증가할수록 수익성 개선 가능

PRICE

1. PE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4>>1>2>3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최대 성수기인 4분기를 대비해 3분기에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하고 4분기에는 매출채권 증가

3. https://blog.naver.com/kisung8733

4. https://blog.naver.com/rdk124

5. https://blog.naver.com/khiro38

6. 2023년 목표주가 (H) 41,600원 (M) 32,800원 (L) 24,1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53,900원 (M) 42,600원 (L) 31,200원

 

더네이쳐홀딩스.xlsx
0.29MB

 


23년 1분기 보고서

 23년 1Q 매출액 1,306.88억원, 영업이익 138.31억원, 순이익 122.69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41.65%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7.07%, -8.51% 감소

 - OPM, NPM은 각각 10.58%, 9.39%로 22년 1Q 16.13%, 14.54%보다 크게 감소

여행용 가방(국내)가 YoY +545.80%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2.57% → 23년 1Q 11.70%로 증가

 - 매출의 약 50%, 25%를 차지하는 의류(국내), 잡화류(국내)가 각각 YoY +5.23%, +33.37% 증가

 - 의류(해외)가 YoY +487.82%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1.20% → 23년 1Q 4.98%로 증가

홈쇼핑이 YoY +3,785.88%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0.28% → 23년 1Q 7.58%로 증가

 - 매출의 약 35%, 20%를 차지하는 대리점, 온라인이 각각 YoY +69.21%, +47.59% 증가

 - B2B가 YoY +227.72%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2.57% → 23년 1Q 5.95%로 증가

 상품 매입액이 YoY +1,078.33%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1.02% → 23년 1Q 8.51%로 증가

 - 인건비가 YoY +61.56% 증가하며 매출 비중이 22년 1Q 5.51% → 23년 1Q 6.29%로 증가

 - 매출의 약 40%, 35%를 차지하는 외주가공비, 지급수수료는 각각 YoY +38.54%, +42.10%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6,721.00억원, 영업이익 953.21억원, 순이익 720.42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보다 보수적인 19.44%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4.18%, 10.72%로 23년 1Q 10.58%, 9.39%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1Q 매출액 92,258,800,838 65,169,442,407 49,935,483,053
연간 매출액 497,852,449,325 370,323,448,510 293,214,301,518
1Q 매출액 비중 18.53% 17.60% 17.03%

매출액과 재고자산

 1분기 래깅한 재고자산과 매출액의 상관계수는 0.78

 - 매출액/재고자산을 90%로 가정하면 더네이쳐홀딩스의 23년 2Q 매출액은 1,417.56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원) 매출액/재고자산 (단위: %)
90 110 130
22년 2Q 141,755,677,281 173,256,938,899 204,758,200,517

네이버 검색량

 4월 더네이쳐홀딩스 관련 검색량은 39.95로 YoY 7.50% 증가, QoQ -12.46% 감소 (검색어: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 더네이쳐홀딩스의 23년 2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100%, 1M 검색량 비중 35% 가정하여 1,141.3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90 95 100
1M 검색량 비중
(단위: %)
30 119.84 126.5 133.15
33 108.94 115.00 121.05
36 99.87 105.41 11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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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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