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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56]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3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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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22년 하반기 골프/키즈 등 신규 카테고리 출시와 해외 진출 준비로 늘어났던 재고자산이 23년 1Q 감소되며 OCF 정상화

GOOD

1.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은 21~28년 CAGR 9.9% 성장 전망되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국내 1위 요가복 브랜드

 

[애슬레저 시대 ②] "레깅스만 같아라"... 판 키우는 '젝시믹스' - 시장경제

[편집자 주] 최근 집에서나 밖에서 ‘입기 편한 옷’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고급스러운 소재와 내구성이 뛰어난 애슬레저 의류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미국 사모펀드 인사이트 파트너스

www.meconomynews.com

2. 매출액의 75%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객단가가 20년 6만원 -> 22년 6.9만원 -> 23년 7.2만원, 재구매건 비중이 1Q 기준 21년 59% -> 22년 66% -> 23년 70%로 증가

3. 온라인이 22년 1Q 292억원 -> 23년 1Q 352억원으로 20% 증가했으며, 오프라인과 해외수출도 각각 22년 1Q 57/25억원 -> 23년 1Q 75/34억원으로 33%/37% 증가

4. 맨즈, 골프, 키즈 등으로 상품을 확대하며 자사몰 신규 가입자의 16%가 남성이고, 40%가 4050으로 고객군 확대되며 전략 카테고리 매출이 23년 1Q YoY 112% 성장

5. 일본 법인의 매출이 20년 25억원 -> 21년 39억원 -> 22년 60억원 -> 23년 1Q 18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23년 4월 중국 상하이에 1호 매장 오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중국 상해에 1호 매장 오픈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국내 업계 최초 중국 상해에 단독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본토 진출에 속도를 낸

www.newswire.co.kr

6.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투자했던 젤라또팩토리 매각, BRX 피트니스 연결제외를 통해 22년 3Q부터는 종합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변경해 이익률 개선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엑시트가 시작되어 오버행 이슈 존재

3. https://blog.naver.com/learn_to_earn

4. 2023년 목표주가 (H) 10,300원 (M) 7,500원 (L) 4,700원

5. 2024년 목표주가 (H) 11,300원 (M) 8,200원 (L) 5,1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28MB

 


23년 1분기 보고서

 23년 1Q 매출액 493.24억원, 영업이익 35.45억원, 순이익 27.1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6.53%, +55.42%, +78.57% 증가

 - OPM, NPM은 각각 7.19%, 5.50%로 22년 1Q 5.39%, 3.59%보다 증가

매출의 약 65%, 25%를 차지하는 젝시믹스 제품, 젝시믹스 상품이 각각 YoY +6.51%, +95.62% 증가

 - 매출의 약 3%, 4%를 차지하는 이루다마케팅, BrandX Corporation Japan이 각각 YoY +29.98%, +35.92% 증가

 광고선전비가 YoY -6.72% 감소해 매출비중이 22년 1Q 18.59% → 23년 1Q 14.88%로 감소

 - 급여가 YoY -7.58% 감소해 매출비중이 22년 1Q 10.25% → 23년 1Q 8.13%로 감소

 

23.05.12_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1Q23 IR자료.pdf
2.02MB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2,446.51억원, 영업이익 223.64억원, 순이익 150.90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20.16%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9.14%, 6.17%로 23년 1Q 7.19%, 5.50%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1Q 매출액 42,325,280,602 38,629,942,252 25,661,505,577
연간 매출액 212,740,166,194 172,653,692,453 139,727,300,255
1Q 매출액 비중 19.9% 22.4% 18.4%

네이버 검색량

4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련 검색량은 63.45로 YoY -11.90%, QoQ -4.04% 감소 (검색어: 제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23년 2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28%, 1M 검색량 비중 33% 가정하여 538.38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23 26 29
1M 검색량 비중
(단위: %)
30 48.65 54.99 61.34
35 41.70 47.14 52.57
40 36.48 41.24 4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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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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