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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41] 비올_24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4.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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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1.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2. 창업주가 대표인 미국 유통사 Serendia가 10개사에 ITC 소송을 제기하여 24년 7월 예비판결, 11월 최종판결 예정이며, 7개사와는 합의하여 Serendia 순수익금의 90% 배분 예정

3. 이루다와의 합의금은 약 130억원이고 제이시스메디칼은 합의하지 않을 예정이며, 24년 1Q 14억원의 기술이전수입(로열티)이 인식되면서 수익성 개선

 

"中판매 허가에 특허 소송 합의금까지”…비올, 올해도 최고실적 청신호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피부미용의료기기 기업 비올(335890)이 올해도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 비올은 주력 제품인 실펌엑스(X)를 세계 3위 미용의료기기시장 중국과 남미 최대 미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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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작업으로 Needle을 생산하는 경쟁사와 달리 300마이크로미터까지 시술 가능한 초정밀 자동화 팁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원가/품질 경쟁력 높음

5. 마이크로니들 RF 장비 실펌X가 23년 12월 ANVISA 인증 획득했으며, 24년 3월 NMPA 인증도 획득하여 22년 1월 중국 시후안제약그룹과 체결한 180억원 규모의 공급 진행 예정

 

비올, 피부미용 의료기기 '실펌엑스' 中 판매승인 획득 - 머니투데이

2022년 시후안제약그룹과 5년간 180억 규모 중국 독점 공급계약 체결"이미 초도 발주 접수…32.8조 시장 공략 박차"비올은 피부미용 의료기기 '실펌엑스'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의 판매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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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HIFU 장비 DUOTITE와 비침습 RF 장비 CELLINEW를 24년 2Q 출시 예정이며, 24년 상반기 광고선전비 집행 중

 

비올, 비침습 고주파장비 셀리뉴 식약처 품목 허가 획득

비올(335890)이 비침습 방식의 고주파 장비 신제품 셀리뉴(CELLINEW)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허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셀리뉴. (사진=비올)셀리뉴는 고주파 에너지로 피부 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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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1. 4>2, 3>1분기 순으로 성수기

2. 2025년 1,000억원 매출 목표이며, 소모품 매출 비중을 30% -> 50%까지 높여 수익성 개선 예정

주가

1. PSR, PGP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13,100원 (M) 9,500원 (L) 6,0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18,300원 (M) 13,300원 (L) 8,300원

 

비올.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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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현황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1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전망

 글로벌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글로벌 미용 레이저 및 EBD 시장은 19년 46.81억달러 → 27년 76.99억달러로 CAGR +6.42% 성장 전망

 마이크로니들 RF 장비 시장은 고가 시장을 타겟하는 루트로닉과 중저가 시장을 타겟하는 제이시스메디칼, 비올, 이루다가 경쟁

 


24년 1분기 보고서

 24년 1Q 매출액 112.44억원, 영업이익 65.25억원, 순이익 64.67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8.67%, +45.98%, +55.81% 증가

 - OPM, NPM은 각각 58.03%, 57.51%로 23년 1Q 47.18%, 43.81%보다 크게 증가

 소모품 수출, 소모품 내수가 각각 YoY +71.16%, +33.24%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24.52%, 3.68% → 24년 1Q 35.36%, 4.14%로 증가

 - 장비 수출, 장비 내수가 각각 YoY -14.76%, -66.87%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62.31%, 8.60% → 24년 1Q 44.75%, 2.40%로 감소

 - 24년 1Q 기술이전수입이 13.96억원 발생해 매출의 12.41% 차지

경상연구개발비, 지급수수료가 각각 YoY -15.17%, -26.27% 감소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6.34%, 3.96% → 24년 1Q 4.53%, 2.46%로 감소

 - 광고선전비가 YoY +77.6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4.09% → 24년 1Q 6.12%로 증가

 


24년 매출/이익 추정

 24년 매출액 552.76억원, 영업이익 312.37억원, 순이익 301.84억원 추정

 - 24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20.34%로 추정

 - 24년 OPM, NPM은 각각 56.51% 54.61%로 24년 1Q 58.03%, 57.51%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1Q 매출액 9,474,846,657 5,095,970,078 2,740,810,466 3,860,961,220
연간 매출액 42,520,500,098 31,108,305,470 18,372,722,945 12,154,327,664
1Q 매출액 비중 22.28% 16.38% 14.92% 31.77%

수출입데이터

경기도 성남시의 4월 비올 관련 수출액은 5,804천 달러로 YoY +7.94% 증가, QoQ -26.39% 감소 (HS code: 90.18.90)

 - 비올의 24년 2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60%, 1M 수출금액 비중 30% 가정하여 127.69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50 55 60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25 12,769 14,046 15,323
30 10,641 11,705 12,769
35 9,121 10,033 1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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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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