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42] 하이로닉_24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4. 5. 23.
반응형

미용기기

1.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21년 189억달러 -> 27년 376억달러로 CAGR + 12.15% 성장, 글로벌 EBD 시장은 21년 42억달러 -> 27년 79억달러로 CAGR +11.10% 성장 전망

2. 23년 3월 MEDPRO와 브라질 ANVISA 인증 취득을 조건으로 26년 1분기까지 5,716,100달러(약 70억원)의 브이로(뉴더블로) 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24년 4월 ANVISA 인증 획득

 

하이로닉, 피부미용 의료기기 '브이로 어드밴스' 브라질 인증 획득 - 히트뉴스

하이로닉(대표 임근영)은 자사 제품인 \'브이로 어드밴스(뉴 더블로 2.0)\'가 브라질 식품의약품감시국(ANVISA)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허가받은 제품 사용 목적은 △피부 리프팅

www.hitnews.co.kr

 

[카드] 하이로닉, 의료기기 범용전기수술기 페루 인증 획득

[프라임경제] 뷰티 의료기기 전문기업 하이로닉(149980)은 자사의 RF 마이크로니들 기반 범용전기수술기 '실크로(SILKRO)'가 페루 DIGEMID((General Directorate of Medicines, Supplies and Dru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

www.newsprime.co.kr

3. 24년 1Q 남미 매출은 8.62억원으로 23년 4Q 1.53억원 대비 +462.3%, 23년 1Q 0.81억원 대비 +967.2% 성장

 

하이로닉, 남미지역 매출 1분기만에 작년 규모 돌파 - 매일경제

수출 비중 2022년 41.4%서 지난해 61.2%로 빠른 성장세 올해는 남미시장 확대 드라이브

www.mk.co.kr

4. 23년 6월 러시아 대리점과 EAC 인증 조건으로 2년간 53억원의 더블로, 브이로 어드밴스 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11월에는 타 대리점과 4년간 50억원의 젠틀로 총판 계약 체결

5. 24년 1Q 브이로2.0의 매출액은 국내 15.5억원으로 QoQ +358.8% 성장했으나 해외는 0.8억원으로 QoQ -54.7% 감소

홈뷰티기기

1.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3년 42억달러 -> 30년 348억달러로 CAGR +35.27% 성장 전망되며, 국내 홈뷰티기기 시장은 18년 0.5조원 -> 22년 1.6조원으로 CAGR +33.75% 성장

2. 23년 중국 신생활그룹에 홈쎄라 약 7,000대를 공급하면서 홈쎄라/카트리지 매출이 각각 YoY +60.08%, 835.71% 성장했으며, 24년 1Q에는 해외 매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음

기타

1. 23년 가이던스는 매출 390억원, OPM 25%이었으나 실제로는 매출 337억원, OPM 18.6% 달성

2. 24년 매출액 450~500억원, OPM 22~23% 목표이며 해외 진출 성과에 따라 매출 최대 700억원 목표. 25년까지 매출액 1,500억원, 시가총액 1조원 달성 목표

3. 국내 최초의 HIFU 미용기기와 홈뷰티기기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에 비해 매출 및 인지도가 크지 않아 영업력 및 BM에 약점이 큰 것으로 추정

4. 23년부터 매출채권과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하면서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현금흐름은 적자 전환

주가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경쟁사 수준의 PSR 멀티플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OPM, NPM 등 수익성 개선 필요

3. 2024년 목표주가 (H) 15,300원 (M) 11,000원 (L) 6,600원

4. 2025년 목표주가 (H) 18,800원 (M) 13,500원 (L) 8,1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zest258

2. https://blog.naver.com/forhuni_

 

하이로닉.xlsx
0.33MB

 


미용기기 산업 현황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1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전망

 글로벌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글로벌 미용 레이저 및 EBD 시장은 19년 46.81억달러 → 27년 76.99억달러로 CAGR +6.42% 성장 전망

 HIFU 장비 시장은 고가 시장을 타겟하는 울쎄라와 중저가 시장을 타겟하는 클래시스, 하이로닉, 제이시스메디칼이 경쟁

 


홈뷰티기기 산업 현황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3년 42억달러 → 30년 348억달러로 CAGR +35.27% 성장 전망

네이버 검색량 기준, 국내 홈뷰티기기 시장은 에이지알 > 홈쎄라 > 파마리서치 > LG전자 > 클래시스 순으로 인지도 높음

 


24년 1분기 보고서

 24년 1Q 매출액 78.89억원, 영업이익 12.60억원, 순이익 9.6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9.66%, +58.89%, +323.16% 증가

 - OPM, NPM은 각각 15.97%, 12.28%로 23년 1Q 14.04%, 4.05%보다 증가

 아시아, 유럽이 각각 YoY +56.37%, +73.4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25.18%, 7.38% → 24년 1Q 28.19%, 9.16%로 증가

 - 매출의 42.58%를 차지하는 국내가 YoY +11.04% 증가

아띠베뷰티의 매출, 순이익은 각각 YoY -2.55%, -24.08% 감소

 광고선전비가 YoY +44.5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2.32% → 24년 1Q 12.75%로 증가

 - 급여, 경상연구개발비가 각각 YoY +22.18%, +20.08% 증가했지만 매출 비중이 23년 1Q 14.87%, 10.25% → 24년 1Q 13.01%, 8.82%로 감소

 


24년 매출/이익 추정

 24년 매출액 438.51억원, 영업이익 68.51억원, 순이익 53.46억원 추정

 - 24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17.99%로 추정

 - 24년 OPM, NPM은 각각 15.62% 12.19%로 24년 1Q 15.97%, 12.28%과 비슷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1Q 매출액 5,648,750,607 5,882,362,975 3,129,508,220 4,481,683,546
연간 매출액 33,731,985,488 27,567,596,629 21,781,038,529 12,985,881,782
1Q 매출액 비중 16.75% 21.34% 14.37% 34.51%

수출입데이터

 경기도 용인시의 4월 하이로닉 관련 수출액은 2,196천 달러로 YoY +42.14%, QoQ +31.81% 증가 (HS code: 90.18.90)

 - 하이로닉의 24년 2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50%, 1M 수출금액 비중 35% 가정하여 103.53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150 180 210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25 14,494 17,392 20,291
30 12,078 14,494 16,909
35 10,353 12,423 14,494

 


하이로닉 이전글

 

[포니버스 #220] 하이로닉_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미용기기 1.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21년 189억달러 -> 27년 376억달러로 CAGR + 12.15% 성장, 글로벌 EBD 시장은 21년 42억달러 -> 27년 79억달러로 CAGR +11.10% 성장 전망 2. 23년 3월 MEDPRO와 브라질 ANVISA

popooly.tistory.com

경쟁사 최신글

 

[포니버스 #241] 비올_24년 1분기 보고서

GOOD1.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2. 창업주가 대표인 미국

popooly.tistory.com

 

[포니버스 #240] 원텍_24년 1분기 보고서

RISK1. 24년 올리지오 판매 목표는 내수/수출 각 500대이지만, 24년 1Q 내수 60대, 수출 164대로 부진했으며, 제이시스메디칼의 POTENZA/DENSITY 내수 판매량 140대에 미치지 못함2. 23년 마케

popooly.tistory.com

 

[포니버스 #239] 제이시스메디칼_24년 1분기 보고서

RISK1. 23년 3월 비올의 미국 파트너사인 Serendia에서 RF기기에 대한 ITC 소송을 제기하였으며 24년 7월 예비판결, 24년 11월 최종판결 예정. 이루다 등 일부 피소업체는 합의 완료2. 23

popooly.tistory.com

 

[포니버스 #226] 클래시스_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RISK 1. 고금리로 인해 100% 선수금을 주던 대리점들의 선투자가 어려워지면서 23년 1Q부터 매출채권이 급증하여 매출채권회전율이 크게 감소 GOOD 1. 에너지 기반 미용기기 시장은 22년 5.6조달러 -> 28

popooly.tistory.com

 

※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 본 글에 포함되어 있는 주식을 보유 또는 매수/매도 할 수 있으나, 본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