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1.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21년 189억달러 -> 27년 376억달러로 CAGR + 12.15% 성장, 글로벌 EBD 시장은 21년 42억달러 -> 27년 79억달러로 CAGR +11.10% 성장 전망
2. 23년 3월 MEDPRO와 브라질 ANVISA 인증 취득을 조건으로 26년 1분기까지 5,716,100달러(약 70억원)의 브이로(뉴더블로) 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24년 4월 ANVISA 인증 획득
3. 24년 1Q 남미 매출은 8.62억원으로 23년 4Q 1.53억원 대비 +462.3%, 23년 1Q 0.81억원 대비 +967.2% 성장
4. 23년 6월 러시아 대리점과 EAC 인증 조건으로 2년간 53억원의 더블로, 브이로 어드밴스 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11월에는 타 대리점과 4년간 50억원의 젠틀로 총판 계약 체결
5. 24년 1Q 브이로2.0의 매출액은 국내 15.5억원으로 QoQ +358.8% 성장했으나 해외는 0.8억원으로 QoQ -54.7% 감소
홈뷰티기기
1.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3년 42억달러 -> 30년 348억달러로 CAGR +35.27% 성장 전망되며, 국내 홈뷰티기기 시장은 18년 0.5조원 -> 22년 1.6조원으로 CAGR +33.75% 성장
2. 23년 중국 신생활그룹에 홈쎄라 약 7,000대를 공급하면서 홈쎄라/카트리지 매출이 각각 YoY +60.08%, 835.71% 성장했으며, 24년 1Q에는 해외 매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음
기타
1. 23년 가이던스는 매출 390억원, OPM 25%이었으나 실제로는 매출 337억원, OPM 18.6% 달성
2. 24년 매출액 450~500억원, OPM 22~23% 목표이며 해외 진출 성과에 따라 매출 최대 700억원 목표. 25년까지 매출액 1,500억원, 시가총액 1조원 달성 목표
3. 국내 최초의 HIFU 미용기기와 홈뷰티기기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에 비해 매출 및 인지도가 크지 않아 영업력 및 BM에 약점이 큰 것으로 추정
4. 23년부터 매출채권과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하면서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현금흐름은 적자 전환
주가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경쟁사 수준의 PSR 멀티플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OPM, NPM 등 수익성 개선 필요
3. 2024년 목표주가 (H) 15,300원 (M) 11,000원 (L) 6,600원
4. 2025년 목표주가 (H) 18,800원 (M) 13,500원 (L) 8,100원
참고자료
1. https://blog.naver.com/zest258
2. https://blog.naver.com/forhuni_
미용기기 산업 현황
•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22년 167억달러 → 30년 389.1억달러로 CAGR +11.15% 성장 전망
• 글로벌 EBD 시장은 22년 56.05억달러 → 28년 111.50억달러로 CAGR +12.15% 성장 전망
• 글로벌 미용 레이저 및 EBD 시장은 19년 46.81억달러 → 27년 76.99억달러로 CAGR +6.42% 성장 전망
• HIFU 장비 시장은 고가 시장을 타겟하는 울쎄라와 중저가 시장을 타겟하는 클래시스, 하이로닉, 제이시스메디칼이 경쟁
홈뷰티기기 산업 현황
•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3년 42억달러 → 30년 348억달러로 CAGR +35.27% 성장 전망
• 네이버 검색량 기준, 국내 홈뷰티기기 시장은 에이지알 > 홈쎄라 > 파마리서치 > LG전자 > 클래시스 순으로 인지도 높음
24년 1분기 보고서
• 24년 1Q 매출액 78.89억원, 영업이익 12.60억원, 순이익 9.6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9.66%, +58.89%, +323.16% 증가
- OPM, NPM은 각각 15.97%, 12.28%로 23년 1Q 14.04%, 4.05%보다 증가
• 아시아, 유럽이 각각 YoY +56.37%, +73.4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25.18%, 7.38% → 24년 1Q 28.19%, 9.16%로 증가
- 매출의 42.58%를 차지하는 국내가 YoY +11.04% 증가
• 아띠베뷰티의 매출, 순이익은 각각 YoY -2.55%, -24.08% 감소
• 광고선전비가 YoY +44.5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3년 1Q 12.32% → 24년 1Q 12.75%로 증가
- 급여, 경상연구개발비가 각각 YoY +22.18%, +20.08% 증가했지만 매출 비중이 23년 1Q 14.87%, 10.25% → 24년 1Q 13.01%, 8.82%로 감소
24년 매출/이익 추정
• 24년 매출액 438.51억원, 영업이익 68.51억원, 순이익 53.46억원 추정
- 24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17.99%로 추정
- 24년 OPM, NPM은 각각 15.62% 12.19%로 24년 1Q 15.97%, 12.28%과 비슷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1Q 매출액 | 5,648,750,607 | 5,882,362,975 | 3,129,508,220 | 4,481,683,546 |
연간 매출액 | 33,731,985,488 | 27,567,596,629 | 21,781,038,529 | 12,985,881,782 |
1Q 매출액 비중 | 16.75% | 21.34% | 14.37% | 34.51% |
수출입데이터
• 경기도 용인시의 4월 하이로닉 관련 수출액은 2,196천 달러로 YoY +42.14%, QoQ +31.81% 증가 (HS code: 90.18.90)
- 하이로닉의 24년 2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50%, 1M 수출금액 비중 35% 가정하여 103.53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150 | 180 | 210 | ||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25 | 14,494 | 17,392 | 20,291 |
30 | 12,078 | 14,494 | 16,909 | |
35 | 10,353 | 12,423 | 14,4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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