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신사옥 안제타워 매입(1,250억원)을 위해 장기차입금이 증가하면서 21년 4Q부터 부채비율 크게 증가하고 순현금성 자산 악화
2. 21년 4Q부터 판관비 상승했는데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에 따른 판매수수료 증가 및 TV 광고 영향
3. 21년 4Q부터 제품 재고자산이 크게 증가했으며, 22년에는 재공품/원재료 재고자산도 크게 상승해 재고자산 회전율 크게 감소
GOOD
1. 21년 10월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14년 출시된 슈링크의 교체 시기(미용기기의 평균 수명 5~7년)와 맞물려 1Q 550대, 2Q 350대를 판매했으며, 하반기에는 400대 판매 전망
2. 슈링크 유니버스는 통증 감소로 시술시간이 10분 -> 3~4분으로 감소할 수 있으며, 핸드피스 증가와 기존 초음파 젤을 대체하는 스케덤의 앰플로 소모품 포트폴리오 확장 중
3. 22년 8월 비침습 RF장비 볼뉴머가 국내 인허가 받아 4분기 출시 예정으로 연내 100대 판매 목표이며, 슈링크와 대상 피부층이 달라 슈링크+볼뉴머 패키징 판매 가능
PRICE
1. PSR, POR, PER, PBR로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22년 1분기는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2분기보다 실적 좋았음
3.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4. 22.09.22~23.03.22일간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예정
5. 2022년 목표주가 (H) 24,400원 (M) 17,800원 (L) 11,100원
6. 2023년 목표주가 (H) 29,900원 (M) 21,800원 (L) 13,700원
22년 반기보고서
• 22년 2Q 매출 326.85억원, 영업이익 152.62억원, 순이익 138.08억원 공시
- 매출액, 순이익은 각각 YoY +10.83%, +14.69%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YoY -4.94% 감소
- OPM은 46.70%로 전년 동기 54.44%보다 크게 감소했지만, NPM은 42.25%로 전년 동기 40.82%보다 증가
• 매출의 약 30%, 20%를 차지하는 클래시스(내수), 소모품(수출)이 각각 YoY +193.77%, 35.45% 증가
- 매출의 약 25%, 10%를 차지하는 클래시스(수출), 소모품(내수)는 각각 YoY -6.32%, 16.55% 감소
-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클래시스(내수)는 증가하고, 소모품(내수)는 감소한 것으로 추정
22년 매출/이익 추정
• 22년 매출액 1,358.05억원, 영업이익 620.55억원, 순이익 525.65억원 추정
- 22년 상반기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50.12%로 추정
- 22년 OPM, NPM은 각각 45.69%, 40.32%로 상반기 46.96%, 39.12%와 비슷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상분기 매출액 | 50,810,342,235 | 36,019,154,943 | 37,754,485,907 |
연간 매출액 | 100,596,935,574 | 76,460,931,514 | 81,133,256,546 |
상분기 매출액 비중 | 50.51% | 47.11% | 46.53% |
22년 8월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강남구의 8월 미용기기 수출 금액은 4,618천 달러로 YoY +9.95% 증가, QoQ -8.86% 감소 (HS code: 90.18.90)
- 클래시스의 3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실적 160%, 1~2M 수출금액 비율 30% 가정하여 258.27억원으로 추정
구분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150 | 170 | 190 | ||
1~2M 수출금액 비율 (단위: %) |
60 | 26,634 | 30,185 | 33,736 |
64 | 24,969 | 28,298 | 31,628 | |
68 | 23,500 | 26,634 | 29,7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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