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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99] F&F_23년 3분기 영업(잠정)실적

by 포푸리 (POPOOLY) 2023.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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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국내 아웃도어 상위 9개 브랜드의 1~9월 매출은 YoY +4.0% 성장했으나, 경기 둔화와 지구 온난화로 노스페이스(1위, YoY +28.0%), 코오롱스포츠(4위, YoY +18.4%) 외에는 감소

2. 디스커버리는 9월과 1~9월 매출이 각각 254.9억원, 2,897억원으로 YoY -16.5%, -3.5% 감소했으며, 아웃도어 7개 브랜드 내 점유율도 22년 6월 17.1% -> 23년 6월 15.7%로 감소

 

7大 아웃도어, 시장 점유율 변화

 최근 아웃도어 상위권 브랜드들의 점유율 변화가 눈에 띈다.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K2, 코오롱스포츠, 네파, 블랙야크, 아이더(매출순) 등 주요 7개 브랜드의 올 상반기 평균 실적은 전년 동

m.apparelnews.co.kr

 

아웃도어, 9월 ‘먹구름’…겨울 다운류 판매에 사활건다 - 한국섬유신문

아웃도어 업계는 9월 매출에 먹구름이 꼈다. 업계가 집계한 실적에 따르면 9월 한달 상위 9개 브랜드(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코오롱스포츠, K2, 네파, 블랙야크, 아이더, 컬럼비아,

www.ktnews.com

3. F&F엔터테인먼트가 100억원을 투자한 걸그룹 오디션 유니버스 티켓은 11.18일 SBS에 방영 예정이며, 프로젝트 그룹은 F&F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년 6개월간 활동 예정

 

F&F엔터 100억 댄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성큼' - 딜사이트

내달 말 SBS 방영 예정...8인조 결성해 2년 6개월 한시적 활동

dealsite.co.kr:443

4. 아이오아이는 10개월간 활동하여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멤버들의 소속사가 50%, 방송 기획 및 투자를 맡은 CJ ENM과 위탁 운영한 YMC엔터가 25%씩 수익 배분

GOOD

1. 이익률이 높은 MLB 중국의 매장수는 19년 2개 -> 20년 75개 -> 21년 494개 -> 22년 840개 -> 23년 3Q 1,035개 -> 23년말 1,150개 출점 목표

2. 22년 MLB 국내/홍콩/마카오/대만의 매장수는 각각 205/11/3/17개이며, 태국/베트남/싱가폴/말레이시아/캄보디아 등 동남아 지역으로 도매 매출 빠르게 성장 중

3. 세르지오타키니의 매출은 22년 약 230억원 -> 23년 300억원으로 YoY 30% 성장 목표이며, 4월 자사몰 오픈 후 23년 10개 매장 출점 완료

4. 듀베티카는 23년 하반기부터 24년 2월까지 중국에 23개 매장 출점 예정으로 23년 3Q 9점 출점했으며, 23년 F/W 270억원 수주했고 24년 S/S도 비슷한 규모 수주

5. 수프라는 23년 하반기 25개, 24년 200개 매장을 중국에 출점 예정으로 23년 3Q 4점 출점했으며, 23년 F/W 130억원, 24년 S/S 300억원 수주

PRICE

1. PSR, PGPR, PO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중국법인은 수주회의 영향으로 1/3분기의 실적이 좋지만, 전체적으로는 F/W시즌이 단가가 높아 1->4분기로 갈수록 성수기

3. 주가가 크게 떨어지면서 (주)에프앤에프홀딩스가 7.10~7.28일 F&F 주식을 매수해 주식수를 11,700,060 -> 12,131,840주로 늘리면서 지분율이 30.54% -> 31.67%로 증가

4. https://blog.naver.com/ljmljm00

5. https://blog.naver.com/ioveguswn

6. 2023년 목표주가 (H) 156,000원 (M) 121,000원 (L) 86,0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179,000원 (M) 139,000원 (L) 99,000원

 

F&F.xlsx
0.28MB

 


23년 3분기 보고서

 23년 3Q 매출액 4,918.89억원, 영업이익 1,485.48억원, 순이익 1,191.01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1.37%, +7.35%, +8.34% 증가

 - OPM, NPM은 각각 30.20%, 24.21%로 22년 3Q 31.33%, 24.89%보다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1조 9,897.84억원, 영업이익 5,773.70억원, 순이익 4,859.33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0.10%로 추정

 - 23년 OPM은 29.02%로 23년 3Q 29.24%보다 감소하지만, NPM은 24.42%로 23년 3Q 23.19%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3Q 매출액 1,250,242,516,932 526,019,489,237 - -
연간 매출액 1,808,894,546,708 1,089,172,086,930 - -
3Q 매출액 비중 69.12% 48.30% - -

네이버 검색량

10월 F&F 관련 검색량은 110.27로 YoY -29.60% 감소, QoQ +6.06% 증가 (검색어: MLB, DISCOVERY)

 - F&F의 23년 4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190%, 1M 검색량 비중 42% 가정하여 4,988.54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120 160 200
1M 검색량 비중
(단위: %)
40 330.82 441.09 551.37
42 315.07 420.09 525.11
44 300.74 400.99 5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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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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