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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210] 클래시스_23년 3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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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3년 1Q부터 매출채권이 급증하여 매출채권회전율이 크게 감소

GOOD

1. 에너지 기반 미용기기 시장은 22년 5.6조달러 -> 28년 11.2조달러로 CAGR 12.1% 성장, HIFU 장비 시장은 22년 4.57억달러 -> 27년 6.43억달러로 CAGR 7% 성장 전망

2. 14년 출시된 슈링크는 국내 누적 3,700대 판매했으며, 21년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5~7년인 교체 시기와 맞물려 국내 누적 1,500대 판매하여 국내 HIFU 시장의 55% 점유

3. 슈링크 유니버스의 국내 판매량은 연 500대 수준이 목표이며, 23년 1H 100대/분기 -> 23년 3Q 150대/분기 판매하며 판매량 성장 중

4. 해외는 슈링크로 일반 시장을 타겟하고 슈링크 유니버스로 프리미엄 시장을 타겟하는 투트랙 전략 구사 중이며, 23년 3Q까지 슈링크/슈링크 유니버스 11,000대 판매

 

클래시스 ‘슈링크’ 성공 공식, 신제품 해외 진출에도 적용

미용 의료기기업체 클래시스(214150)가 올해 신제품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60여 개국에 1만대 이상 판매한 ‘슈링크(ULTRAFORMER III)’의 성공 공식을 적용한다는 전략이다.클래시스 사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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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브라질/태국은 20년 92/23억원 -> 22년 266/63억원으로 CAGR +70/65% 성장했으며 23년말 슈링크 누적 판매대수가 3,000/1,000대, 소모품 매출액이 200/20억원 발생 전망

6. 24년까지 태국/일본의 연매출액을 100억원 이상, 26년까지 러시아/호주의 연매출액을 100억원 이상으로 성장 목표이며, 26년 미국과 중국의 판매 인허가 획득 목표

 

[약업신문]클래시스의 HIFU 장비 사이저, 미국 FDA 승인

클래시스의 의료기기 ‘사이퍼’. HIFU를 이용해 복부 둘레 감소에 도움을 준다. ©클래시스클래시스가 최근 미국 FDA로부터 미용· 의료기기 '사이저(SCIZER)'에 대해 승인을 획득했다. 클래시스가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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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FDA 첫 허가·지표 우상향...연매출 2000억 보인다

피부 미용 의료기기 기업 클래시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연매출이 지속 상승 중이고, 올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최초로 품목허가까지 받으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예고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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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22년 10월 출시된 모노폴라 RF기기 볼뉴머는 23년 1H 20대/월 -> 2H 30대/월 판매되어 3Q23 누적 400대 판매되었으며 23년 말까지 누적 500대 판매 목표

PRICE

1. PSR, PGPR, PO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

3.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4. https://blog.naver.com/classys_kr

5. 2023년 목표주가 (H) 44,400원 (M) 30,600원 (L) 16,9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49,700원 (M) 35,200원 (L) 20,700원

 

클래시스.xlsx
0.31MB

 


23년 3분기 보고서

 23년 3Q 매출액 482.46억원, 영업이익 246.64억원, 순이익 211.93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45.02%, +41.10%, +13.24% 증가

 - OPM, NPM은 각각 51.12%, 43.93%로 22년 3Q 52.54%, 56.26%보다 감소

클래시스(수출), 소모품(수출)이 각각 YoY +57.21%, +41.0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29.22%, 25.28% → 23년 3Q 34.97%, 27.15%로 증가

 - 소모품(내수)가 YoY +85.7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13.18% → 23년 3Q 18.64%로 증가

 - 클래시스(내수)가 YoY -16.95%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23.28% → 23년 3Q 14.72%로 감소

급여, 판매수수료가 YoY -9.66%, -27.49%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7.83%, 3.18% → 23년 3Q 5.39%, 1.76%로 감소

 - 경상연구개발비, 지급수수료가 YoY +112.26%, +57.71%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3.07%, 3.00% → 23년 3Q 4.97%, 3.60%로 증가

 - 광고선전비가 YoY +37.35%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3Q 4.66% → 23년 3Q 4.87%로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1,843.44억원, 영업이익 929.82억원, 순이익 791.47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2.21%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50.44%, 42.93%로 23년 3Q 50.86%, 43.9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3Q 매출액 141,803,242,402 100,596,935,574 76,460,931,514 81,133,256,546
연간 매출액 101,335,484,245 75,276,644,264 55,584,033,323 58,812,957,735
3Q 매출액 비중 71.46% 74.83% 72.70% 72.49%

수출입데이터

서울시 강남구의 10월 클래시스 관련 수출액은 9,348천 달러로 YoY +35.58%, QoQ +20.46% 증가 (HS code: 90.18.90) 

 - 클래시스의 23년 4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70%, 1M 수출금액 비중 33% 가정하여 529.72억원으로 추정

 - 동일하게 가정 시, 클래시스의 23년 매출액은 1860.90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160 170 180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30 54,842 58,269 61,697
33 49,856 52,972 56,088
36 45,701 48,558 51,414

 

23.11.07_클래시스_3Q23 IR자료.pdf
3.2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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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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