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코로나19가 발생한 20년 이후 해외매출 비중이 크게 감소하면서 국내 매출 비중이 20년 43.30% -> 22년 58.75%로 증가
GOOD
1.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은 22년 139억달러 -> 27년 234억달러로 CAGR 11% 성장, 홈 뷰티기기 시장은 22년 140억달러 -> 30년 899억달러로 CAGR +26.1% 성장 전망
2. 21년 8월 출시된 V-RO는 HIFU와 RF를 하나의 핸드피스로 조사 가능하며, 22년 1Q 69대 -> 22년 2Q 105대 -> 22년 3Q 151대로 판매량 증가해 23년 1Q 누적 662대 판매
3. 고가에 출시되었던 V-RO의 가격을 23년 2월 40% 인하하고 렌탈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클래시스의 판매 전략을 벤치마크하여 2Q부터 판매량 크게 증가한 것으로 추정
4. MEDPRO와 브라질 ANVISA 인증 취득을 조건으로 23년~26년 1분기까지 5,716,100달러(약 70억원)의 MOQ 계약 체결했으며, 레이저기기 PICOHI를 23년 미국 출시 예정
5. 23년 8월 중국 신생활그룹에 20억원 규모로 홈쎄라 공급 후 8월 말 2차, 10월 3차, 11월 4차 물량을 비슷한 규모로 공급 예정이며, 24년부터 연 150~200억원 공급 전망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3년 가이던스는 매출 390억원, OPM 25%이며, 25년까지 매출액 1,500억원, 시가총액 1조원 달성 목표
3. 2023년 목표주가 (H) 14,000원 (M) 10,000원 (L) 6,000원
4. 2024년 목표주가 (H) 16,900원 (M) 12,100원 (L) 7,300원
23년 3분기 보고서
• 23년 3Q 매출액 98.06억원, 영업이익 14.82억원, 순이익 10.17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5.4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8.42%, -53.05% 감소
- OPM, NPM은 각각 15.11%, 10.37%로 22년 3Q 21.39%, 25.51%보다 크게 감소
23년 매출/이익 추정
• 23년 매출액 330.81억원, 영업이익 57.29억원, 순이익 36.67억원 추정
- 23년 3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비슷한 71.74%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7.32%, 11.09%로 23년 3Q 16.20%, 9.09%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3Q 매출액 | 21,720,707,598 | 14,310,985,341 | 9,229,770,010 | 14,333,154,195 |
연간 매출액 | 27,567,596,629 | 21,781,038,529 | 12,985,881,782 | 15,451,858,836 |
3Q 매출액 비중 | 78.79% | 65.70% | 71.08% | 92.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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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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