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1.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21년 189억달러 -> 27년 376억달러로 CAGR + 12.15% 성장, 글로벌 EBD 시장은 21년 42억달러 -> 27년 79억달러로 CAGR +11.10% 성장 전망
2. 23년 3월 MEDPRO와 브라질 ANVISA 인증 취득을 조건으로 26년 1분기까지 5,716,100달러(약 70억원)의 브이로 공급 계약 체결
3. 23년 6월 러시아 대리점과 EAC 인증 조건으로 2년간 53억원의 더블로, 브이로 어드밴스 공급 계약 체결했으며, 11월에는 타 대리점과 4년간 50억원의 젠틀로 총판 계약 체결
홈뷰티기기
1.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3년 42억달러 -> 30년 348억달러로 CAGR +35.27% 성장 전망되며, 국내 홈뷰티기기 시장은 18년 0.5조원 -> 22년 1.6조원으로 CAGR +33.75% 성장
2. 하이로닉의 IR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홈뷰티기기 시장은 22년 140억달러 -> 30년 899억달러로 CAGR +26% 성장 전망
3. 북미/유럽/MEA,SEA가 19년 6.48/1.1/0.91억달러 -> 30년 74.4억/67.16/75.25억달러로 각각 CAGR +26.1%, +45.3%, +49.4% 성장 전망
4. 23년 8월 중국 신생활그룹에 홈쎄라 공급을 시작하면서 중국향 매출이 50억원을 돌파했으며, 24년부터 신생활그룹향으로 연 150~200억원 매출 발생 전망
5. 23년 홈쎄라/카트리지 매출은 각각 69.2억원, 26.2억원으로 22년 43.2억원, 2.8억원 대비 YoY +60.08%, 835.71% 성장
기타
1. 23년 가이던스는 매출 390억원, OPM 25%이었으나 실제로는 매출 337억원, OPM 18.6% 달성
2. 24년은 해외 매출 확장을 통해 전년 대비 매출액 2배 성장 목표이며, 25년까지 매출액 1,500억원, 시가총액 1조원 달성 목표
3. 국내 최초의 HIFU 미용기기와 홈뷰티기기를 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에 비해 매출 및 인지도가 크지 않아 영업력 및 BM에 약점이 큰 것으로 추정
주가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경쟁사 수준의 PSR 멀티플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OPM, NPM 등 수익성 개선 필요
3. 2024년 목표주가 (H) 18,800원 (M) 13,600원 (L) 8,500원
4. 2025년 목표주가 (H) 23,100원 (M) 16,700원 (L) 10,400원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4Q 매출액 107.69억원, 영업이익 25.24억원, 순이익 24.82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84.18%, +2,017.97%, +227.50% 증가
- OPM, NPM은 각각 23.44%, 23.05%로 22년 3Q -2.25%, -33.29%보다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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