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선적이 원활하지 않아 매출이 지연되는 경우가 지속 발생하고 있으며, 23년 4Q에는 3Q에 지연된 물량이 인식되며 매출 크게 성장
GOOD
1.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은 20년 5.7조원 -> 31년 11조원으로 CAGR 7.5% 성장 전망되며, 임플란트 시장에서 국내 2위(16%), 중국 2위(25%), 글로벌 6위(5%) 유지 중
2. 중국의 임플란트 식립수는 12년 18.3만개 -> 21년 500만개로 CAGR 39.2% 성장했으며, 1만명당 임플란트 식립수가 35개로 미국(80개), 독일(150개), 한국(500개)에 비해 부족
3.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은 23년부터 VBP로 인해 가격은 약 20% 하락하였으나 판매량이 증가하며 매출은 성장 중이며, 27년 2차 VBP 예정
4. 24년까지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서 평균성장률인 CAGR 20%를 상회하는 것이 목표이며, 중국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임플란트 생산 허가와 CT 판매허가 취득
5. 덴티움의 연간 CAPEX는 약 5,500억원 수준이며, 해외 생산 CAPA는 중국 100억원, 베트남 800억원 수준으로 24년부터 해외 생산 비중 확대하여 수익성 개선 목표
6. 24년 매출액 5천억원, 영업이익 1천억원 달성, 27년까지 매출액/영업이익 CAGR 20% 성장하여 28~30년 내 글로벌 3위로 성장 목표
기타
1. 4>2>3>1분기 순으로 성수기
주가
1. POR, PE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024년 목표주가 (H) 228,000원 (M) 165,000원 (L) 102,000원
3. 2025년 목표주가 (H) 266,000원 (M) 193,000원 (L) 119,000원
23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3년 4Q 매출액 1,248.10원, 영업이익 478.87억원, 순이익 270.20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2.75%, +36.55%, +204.57% 증가
- OPM, NPM은 각각 38.37%, 21.65%로 22년 4Q 37.30%, 9.44%보다 증가
• 한국, 중국이 각각 YoY +19.25%, +10.72%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9.81%, 51.25% → 23년 21.34%, 51.28%로 증가
- 아시아가 YoY +8.07%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1.93% → 11.65%로 감소
- 유럽이 YoY -5.28%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5.71% → 13.45%로 감소
수출입데이터
• 경기도 수원시의 1월 덴티움 관련 수출액은 12,360천 달러로 YoY +14.56% 증가, QoQ -54.35% 감소 (HS code: 90.21.29)
- 덴티움의 24년 1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220%, 1M 검색량 비중 30% 가정하여 997.04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 |||
180 | 220 | 260 | ||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
25 | 97,891 | 119,645 | 141,398 |
30 | 81,576 | 99,704 | 117,832 | |
35 | 69,922 | 85,461 | 100,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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