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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38]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by 포푸리 (POPOOLY) 2023.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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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소폭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투자했던 젤라또팩토리 매각, BRX 피트니스 연결제외를 통해 22년 3Q부터는 종합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변경해 이익률 개선

 

글루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젤라또랩 인수

 

platum.kr

GOOD

1.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은 21~28년 CAGR 9.9% 성장 전망되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국내 1위 요가복 브랜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00억 매출의 주역 ‘블랙라벨’ 레깅스 연 판매량 33% 상승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 레깅스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1% 증

www.newswire.co.kr

2.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자사몰 가입자수가 19년 63만명 -> 22년 295만명으로 증가하고 객단가도 20년 6만원 -> 22년 6.9만원으로 증가해 매출 증가

3. 국내 오프라인 매장수가 20년 8개 -> 21년 34개 -> 22년 52개로 증가 중이며, 대만/몽골/태국/호주 등 해외에도 신규 매장 및 팝업스토어 오픈 중

4. 우먼즈 액티브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에 더불어 단가가 좋은 맨즈/골프/키즈 라인의 성장을 통해 우먼즈 액티브 외 매출비중이 21년 37% -> 22년 46%로 증가

5. 일본 법인의 매출이 20년 25억원 -> 21년 39억원 -> 22년 6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OPM도 20년 0.4% -> 21년 2.0% -> 22년 5.5%로 개선 중

6. 23년 중국에 플래그십 매장 오픈 및 천마그룹과의 도매판매를 통해 진출 예정이며, 홍콩은 자사몰 직접 운영을 통해 직진출 예정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엑시트가 시작되어 오버행 이슈 존재

 

[VC 투자기업] 한투파, 브랜드엑스코퍼 상장 3년만에 '엑시트' 시동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3. 2023년 목표주가 (H) 10,300원 (M) 7,500원 (L) 4,700원

4. 2024년 목표주가 (H) 11,300원 (M) 8,200원 (L) 5,200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xlsx
0.25MB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22년 4Q 매출액 578.22억원, 영업이익 69.88억원, 순이익 24.9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3.32%, +474.20%, +78.47% 증가

 - OPM, NPM은 각각 12.09%, 4.32%로 21년 4Q 2.81%, 3.23%보다 크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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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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