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K
1. 22년부터 경쟁 완화되면서 광고선전비가 소폭 통제되기 시작했으나, 오프라인 매장 출점으로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투자했던 젤라또팩토리 매각, BRX 피트니스 연결제외를 통해 22년 3Q부터는 종합 애슬레저 브랜드로 포지셔닝 변경해 이익률 개선
글루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자회사 젤라또랩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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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1.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은 21~28년 CAGR 9.9% 성장 전망되며, 제시믹스는 고가성비/고기능성 포지셔닝으로 여성 고객 90%, 10~30대 73%인 국내 1위 요가복 브랜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2000억 매출의 주역 ‘블랙라벨’ 레깅스 연 판매량 33% 상승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프리미엄 라인 ‘블랙라벨’ 레깅스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1%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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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매출액의 80% 이상이 자사몰에서 발생하며, 자사몰 가입자수가 19년 63만명 -> 22년 295만명으로 증가하고 객단가도 20년 6만원 -> 22년 6.9만원으로 증가해 매출 증가
3. 국내 오프라인 매장수가 20년 8개 -> 21년 34개 -> 22년 52개로 증가 중이며, 대만/몽골/태국/호주 등 해외에도 신규 매장 및 팝업스토어 오픈 중
4. 우먼즈 액티브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에 더불어 단가가 좋은 맨즈/골프/키즈 라인의 성장을 통해 우먼즈 액티브 외 매출비중이 21년 37% -> 22년 46%로 증가
5. 일본 법인의 매출이 20년 25억원 -> 21년 39억원 -> 22년 6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며 OPM도 20년 0.4% -> 21년 2.0% -> 22년 5.5%로 개선 중
6. 23년 중국에 플래그십 매장 오픈 및 천마그룹과의 도매판매를 통해 진출 예정이며, 홍콩은 자사몰 직접 운영을 통해 직진출 예정
PRICE
1. PSR, PGP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다올인베스트먼트의 엑시트가 시작되어 오버행 이슈 존재
[VC 투자기업] 한투파, 브랜드엑스코퍼 상장 3년만에 '엑시트'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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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23년 목표주가 (H) 10,300원 (M) 7,500원 (L) 4,700원
4. 2024년 목표주가 (H) 11,300원 (M) 8,200원 (L) 5,200원
22년 4분기 영업(잠정)실적
• 22년 4Q 매출액 578.22억원, 영업이익 69.88억원, 순이익 24.99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33.32%, +474.20%, +78.47% 증가
- OPM, NPM은 각각 12.09%, 4.32%로 21년 4Q 2.81%, 3.23%보다 크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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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니버스 #114]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_22년 3분기 보고서
RISK 1. 22년 광고선전비의 매출 비중이 통제되어 매출비중 20% 이하로 감소했으나 급여, 지급수수료, 외주용역비가 증가하면서 판관비율은 50% 이상 유지 2. 종합 H&B 회사를 목표로 HMR, 건기식, 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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