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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62] 클래시스_23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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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신사옥 매입(1,250억원)으로 장기차입금이 증가하여 21년 4Q부터 부채비율/이자비용 크게 증가했으나 22년 10월 구사옥 매각해 차입금 350억원 상환

2. 판매수수료는 국내 장비 판매 비중에 따라 변동되어 22년 1~2Q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효과로 크게 증가했으며, 23년에는 볼뉴머 출시 영향 전망

3. 23년 2월 임지연, 차주영과 광고모델 계약 체결해 3.27일부터 5월 말까지 TV 광고를 진행하여 2Q 광고선전비 증가 전망

GOOD

1. 에너지 기반 미용기기 시장은 22년 5.6조달러 -> 28년 11.2조달러로 CAGR 12.1% 성장, HIFU 장비 시장은 22년 4.57억달러 -> 27년 6.43억달러로 CAGR 7% 성장 전망

2. 14년 출시된 슈링크는 국내 누적 3,500대를 판매해 M/S 55%로 HIFU 장비 1위이며, 21년 출시된 슈링크 유니버스는 평균 5~7년인 교체 시기와 맞물려 국내 누적 1,200대 판매

3. 해외는 슈링크 유니버스로 프리미엄 시장 타겟하는 투트랙 전략 구사 중이며, 브라질(20년 92억원 -> 22년 266억원)을 중심으로 슈링크/슈링크 유니버스 누적 7,600대 판매

4. 국내/일본에 판매중인 볼뉴머는 출시 5개월 만에 150대 판매되었으며, '23년 볼뉴머 300대, 슈링크 유니버스 500대 판매 목표

5. '26년 중국/미국 인허가 획득 예정이며, 24년까지 일본/태국, 26년까지 러시아/호주에서 100억원 이상 매출 달성 목표

 

클래시스 ‘슈링크’ 성공 공식, 신제품 해외 진출에도 적용

미용 의료기기업체 클래시스(214150)가 올해 신제품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60여 개국에 1만대 이상 판매한 ‘슈링크(ULTRAFORMER III)’의 성공 공식을 적용한다는 전략이다.클래시스 사옥 (

pharm.edaily.co.kr

PRICE

1. PSR, PGPR, POR,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2, 4>3>1분기 순으로 성수기이며, 22년 1분기는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영향으로 2분기보다 실적 좋았음

3. 신규 대주주의 모회사인 베인캐피탈은 16년 AHC의 제조자 카버코리아를 4,300억에 인수하여 17년 3조500억에 매각하고 17년 휴젤을 9,274억에 인수해 1조 4,995억에 매각

4. https://blog.naver.com/classys_kr

5. 2023년 목표주가 (H) 31,000원 (M) 23,900원 (L) 16,900원

6. 2024년 목표주가 (H) 37,600원 (M) 29,000원 (L) 20,400원

 

클래시스.xlsx
0.30MB

 


23년 1분기 보고서

 23년 1Q 매출액 389.74억원, 영업이익 198.91억원, 순이익 187.75억원 공시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10.15%, +19.08%, +46.49% 증가

 - OPM, NPM은 각각 51.04%, 48.17%로 22년 1Q 47.21%, 36.22%보다 크게 증가

클래시스(수출)이 YoY +42.36%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24.74% → 23년 1Q 31.97%로 증가

 - 소모품(내수)가 YoY 137.34%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9.77% → 23년 1Q 21.06%로 증가

 - 슈링크 유니버스 출시 효과 감소에 따라 클래시스(내수)는 YoY -50.02% 감소

급여, 판매수수료가 각각 YoY -14.15%, -65.74% 감소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7.24%, 4.77% → 23년 1Q 5.64%, 1.48%로 감소

 - 경상연구개발비가 YoY +93.59%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3.09% → 23년 1Q 5.43%로 증가

 

23.05.10_클래시스_1Q23 IR자료.pdf
3.62MB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1,772.54억원, 영업이익 860.95억원, 순이익 791.47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유사한 21.99%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50.51%, 44.65%로 23년 1Q 51.04%, 48.17%보다 감소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1Q 매출액 35,381,923,747 21,320,567,665 21,429,025,819 16,193,170,447
연간 매출액 141,803,242,402 100,596,935,574 76,460,931,514 81,133,256,546
1Q 매출액 비중 24.95% 21.19% 28.03% 19.96%

수출입데이터

• 서울시 강남구의 4월 클래시스 관련 수출금액은 9,681천 달러로 YoY +76.69%, QoQ +18.39% 증가 (HS code: 90.18.90)

 - 클래시스의 23년 2Q 매출액은 매출액/수출금액 180%, 1M 수출금액 비중 33% 가정하여 580.86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백만원) 매출액/수출금액 (단위: %)
150 170 190
1M 수출금액 비중
(단위: %)
28 57,049 64,655 72,262
32 49,918 56,573 63,229
36 44,371 50,287 56,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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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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