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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포니버스

[포니버스 #163] 에스제이그룹_23년 1분기 보고서

by 포푸리 (POPOOLY) 2023. 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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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K

1. 지급수수료의 매출 비중이 30% 후반대로 높아 판관비 개선이 한정적이며, 23년 1Q 신규 브랜드 출시에 따른 급여/광고선전비 증가로 수익성 악화

GOOD

1. 제품 출시 후 2~3달 간격으로 리오더를 하고 전체 매장의 97%를 직영점으로 운영함으로써 할인율을 10% 미만으로 유지하고 재고자산회전율이 뛰어남

2. 캉골 키즈의 점포당 매출은 키즈 브랜드 중 1위이며, 23년 YoY 11% 성장하는 529억원 매출 목표

 

[2023 키즈 북인북③] 캉골키즈, 디지털 콘텐츠 강화

2023 키즈 마켓을 리딩하는 핫 브랜드를 모았다.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우수한 상품력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13개 브랜드의 경쟁력을 조명해본다. 세 번째 소개 브랜드는 `캉골키즈`다. 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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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2년 9월 론칭한 팬암의 매장 수는 9월 15개 -> 23년 30개까지 증가해 매출 100억원 이상 달성 전망되며, 에코골프는 24년으로 출시 지연

 

일상 여행 콘셉트 ‘팬암’ 주목 <BR> 본투플라이 캠페인… 인천공항 면세점 등 입점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에서 작년 F/W 시즌 대대적으로 론칭한 ‘팬암’이 이제껏 이 회사에서 본 적 없는 과감한 플레이로 올해 20%대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 15% 신장을 목표로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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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에스제이뷰티는 22년 니치 향수 오디딸리/알타이라, 화장품 토일렛페이퍼뷰티를 수입판매 방식으로 출시했으며, 23년 니치향수 플로리스 런던, 하반기 2개 브랜드 출시 예정

5. 이주형 회장의 인터뷰에 따르면 23년 매출 목표는 3,000억원이며, 25년까지 5,000억원 매출 목표

 

성수동 MZ세대 방앗간, LCDC SEOUL [MZ 공간 트렌드]

성수동 MZ세대 방앗간, LCDC SEOUL [MZ 공간 트렌드] , 강은영 기자, mz공간트렌드

magazine.hankyung.com

PRICE

1. PBR 기준 목표주가 설정

2. 헨렌카민스키는 2분기가 성수기이고 캉골/캉골키즈는 4~1분기가 성수기이며, 전체 매출은 2, 4 > 1 > 3분기 순으로 좋음

3. 21~23년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 배당성향 20% 수준 유지 예정

4. https://blog.naver.com/bwt8307

5. https://blog.naver.com/minseok617

6. 2023년 목표주가 (H) 23,300원 (M) 17,900원 (L) 12,400원

7. 2024년 목표주가 (H) 28,000원 (M) 21,500원 (L) 14,900원

 

에스제이그룹.xlsx
0.30MB

 


23년 1분기 보고서

 23년 1Q 매출액 554.28억원, 영업이익 77.59억원, 순이익 63.60억원 공시

 - 매출액은 YoY +15.7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YoY -20.81%, -17.62% 감소

 - OPM, NPM은 각각 14.00%, 11.48%로 22년 1Q 20.46%, 16.13%보다 크게 감소

매출의 약 90%, 8%를 차지하는 제품(내수), 상품(내수)가 각각 YoY +16.13%, +11.32% 증가

매출의 약 60%, 30%를 차지하는 캉골, 캉골키즈가 각각 YoY +12.21%, +13.97% 증가

 - 매출의 약 7%를 차지하는 헬렌카민스키가 YoY 18.18% 증가

 - 기타가 YoY +233.3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1.26% → 23년 1Q 3.61%로 증가

 면세점, 대리점기타가 각각 YoY +98.59%, +33.68%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2.97%, 9.92% → 23년 1Q 5.09%, 11.45%로 증가

 - 수출이 YoY +48.8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0.89% → 23년 1Q 1.14%로 증가

급여, 광고선전비가 각각 YoY +56.51%, +81.23% 증가해 매출 비중이 22년 1Q 4.53%, 2.11% → 23년 1Q 6.13%, 3.30%로 증가

 - 매출의 약 38%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가 YoY +14.91% 증가

 


23년 매출/이익 추정

 23년 매출액 2,374.35억원, 영업이익 376.03억원, 순이익 305.14억원 추정

 - 23년 1Q 매출액 비중은 평년과 유사한 23.34%로 추정

 - 23년 OPM, NPM은 각각 15.84%, 12.85%로 23년 1Q 14.00%, 11.48%보다 증가할 것으로 추정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1Q 매출액 47,877,296,882 34,202,551,136 24,908,447,477 24,041,941,950
연간 매출액 197,862,796,824 149,730,739,502 107,106,733,514 109,494,820,945
1Q 매출액 비중 24.20% 22.84% 23.26% 21.96%

매출액과 재고자산

 1분기 래깅한 재고자산과 매출액의 상관계수는 0.82

 - 매출액/재고자산을 170%로 가정하면 에스제이그룹의 23년 2Q 매출액은 658.18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원) 매출액/재고자산 (단위: %)
150 190 230
22년 2Q 58,075,075,343 73,561,762,101 89,048,448,859

네이버 검색량

• 5월 에스제이그룹 관련 검색량은 140.85로 YoY -17.98% 감소, QoQ +28.27% 증가 (검색어: 캉골, 헬렌카민스키)

 - 에스제이그룹의 23년 2Q 매출액은 매출액/검색량 15%, 1~2M 검색량 비중 66% 가정하여 569.7억원으로 추정

구분 (단위: 십억원) 매출액/검색량 (단위: %)
13 16 19
1~2M 검색량 비중
(단위: %)
63 51.72 63.66 75.59
66 49.37 60.76 72.16
69 47.22 58.12 6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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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글은 공부 목적으로 작성한 글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주식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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